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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성 넘치는 3D 컨셉 아트 작품들의 주인공들은~?
이인경 강사님의 3D 캐릭터 컨셉 기초 워크샵 수강생분들의 작업물을 모아왔습니다! 😀 8주간의 워크샵을 통해 3D 툴을 처음 배우신 분들의 작업물들인데요~ 다들 짧은 시간 안에 퀄리티가 어마어마한 3D 캐릭터 아트를 완성해서 보내주셨습니다! 그럼 수강생분들 대표로 인터뷰해 주신 박이온님의 인터뷰와 작업물들 먼저 감상해 볼까요!

수강생 박이온(aeon park)

| 이인경 강사님의 3D 기초 워크샵을 수강하시게 된 계기가 있으신가요?

안녕하세요! 이인경 강사님 워크샵 수업 수강생 박이온(aeon park)입니다. 3D 기초 워크샵을 듣게 된 계기는, 3D 툴을 활용하면 제가 좋아하는 아트 스타일을 더욱 풍부하게 표현할 수 있을 거라 생각했기 때문인데요.

저는 메카, 총과 같은 하드서페이스 오브젝트, Sci-fi, 사이버펑크류의 비주얼을 좋아할 뿐만 아니라, 게임도 오버워치, 에이펙스 레전드, 발로란트와 같은 덩어리감 있는 3D 스타일을 좋아했습니다.

자연스럽게 제 작업도 3D 아트들의 영향을 받았고, 이에 페인팅 표현만으로는 아쉬움을 느껴, 3D 툴을 활용하여 보다 더 효과적인 비주얼 아트를 구현하고 싶었습니다.

| 3D 기초 워크샵을 수강하시면서 느끼셨던 장점이 있다면 말씀해 주세요!

3D 캐릭터 컨셉 수업을 수강한 후, 헬멧, 총, 고글 등 하드서페이스 오브젝트들을 제 컨셉 아트나 일러스트에 적절하게 활용할 수 있었습니다. 경우에 따라 페인팅 시간이 단축되고, 더 효과적인 질감 표현이 가능했습니다. 무엇보다 3D상에서 직접 오브젝트를 돌려 보며 입체적으로 작업할 수 있었기 때문에 입체에 대한 이해도, 디자인 스펙트럼이 넓어진 것 같아요 :)

| 박이온님의 작업 프로세스나 작품에는 어떤 영향과 변화를 주었나요?

아무래도 일일히 그려야 하는 것들을 대폭 줄일 수 있었구요. 다양한 구도, 다양한 빛 각도, 다양한 재질 등, 페인팅에 비해 베리에이션이 빠르고 자유로워서 작업물을 여러 방면으로 실험해 보면서 최적의 결과물을 찾는 식으로 작업하게 되었습니다.

| 3D 컨셉 아트에 사용되는 툴을 배워야 할지 고민 중이신 분들에게 추천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3D 컨셉 아트라고 하면 명확히 무엇인지 감이 안 오시거나 3D 모델러가 하는 일을 떠올리시는 분들도 종종 있으실 텐데요. (제가 그랬거든요😅..ㅎ)

좀 더 쉽게 추천드리자면, 3D 툴로 제작한 이미지를 자신의 일러스트, 컨셉 아트, 디자인 시트 작업에서 적재적소로 활용하실 수 있구요! 저는 특히 입체 디자인, 빛 표현 등에서 많은 아이디어와 소스를 얻어 페인팅에 유리하게 활용하고 있습니다. 또 캐릭터 원화가시라면, 3D 모델러와의 업무 커뮤니케이션도 더욱 원활해지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컨셉 아티스트로서 앞으로 박이온님이 나아가고 싶은 작품의 방향성과 미래 목표에 대해서 말씀해 주세요.

저는 전공은 회화과였지만, 졸업 이후로는 디자인 및 영상 분야에서 일을 하게 되었어요. 거기서도 아트 일을 종종 하곤 했지만, 제가 주로 맡게 되는 일은 보통 아트와는 거리가 있는 일들이었어요. 표현이 이상하긴 하지만 좀 더 아트에 진심(?)인 직업을 가지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 커리어를 전환하게 되었습니다.

캔버스에 그림을 그리다가 처음 디지털 페인팅을 접했고, 이인경 강사님 컨셉 아트 수업을 한창 들을 때만 해도 취준생이었는데요. ㅎㅎ 이후 게임사에 캐릭터 원화가 인턴으로 취직하게 되었고, 얼마 전 정규직으로 전환을 하게 되었습니다. 디지털 페인팅을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아서 차곡차곡 포트폴리오를 쌓아 나가고, 다양한 분야를 많이 배워서 미래에는게임 아트 전체를 디렉팅하는 역할까지 맡고 싶습니다 :)

수강생 박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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