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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강생 DYFLR님의 작품


안녕하세요. 아트브루입니다! 이번 달 소개해 드릴 브루노트의 주인공은 바로! HAAM JANG 강사님 반 수강생이신 DYFLR님입니다 :D 한국적인 요소가 느껴지는 사이버 펑크 세계관의 컨셉 아트를 보내주셨는데요~ 어떤 스토리가 담겨있는지! DYFLR님의 인터뷰와 함께 멋진 작품들을 감상해 보시죠!

1. 그림을 그리게 된 특별한 계기나 에피소드가 있으신가요?

어렸을 때 부터 만화책을 보면서 멋진 그림을 따라 그리다 보니 그림 그리기를 좋아하게 되었습니다.

2. 한국적인 요소가 들어간 사이버 펑크 배경처럼 보이는데 작업물 속 세계관에 대해 설명해주세요!

한국 신도시와 사이버펑크를 컨셉으로 하였습니다. 지상에 포스트 아포칼립스 상황이 생겨서 건물 위에 마을을 만들었다는 설정입니다.

철근과 콘크리트로 이루어진 마을이고 신축 건물과 오래된 건물이 섞여있습니다. 마을 외에 비슷한 장소가 여러 곳 있어서 드론을 이용해 교류를 한다는 설정입니다.

한국적인 느낌도 넣고 싶어서 어떤 요소를 넣을까 고민하다가 산책할 때 자주 봤었던 홍살문과 동네 주민센터에 있는 기와지붕으로 된 통로를 참고해서 넣어봤습니다.

유저가 게임을 시작하면 플레이어 하우스 앞에 서있고 계단 방향으로 시선이 가도록 카메라 동선이 이동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계단 위쪽에 있는 버프 아이템인 음료를 살 수 있는 바와 잡화 아이템을 사는 편의점, 무기를 개조하는 가공소를 지나 최종적으로 퀘스트를 받는 주민센터로 이동하는 동선을 생각하며 마을을 구상했습니다. 너무 큰 세계관 설정보다 마을 먼저 만들어보자는 목표를 가지고 시작했습니다.

3. HAAM JANG 강사님 수업을 수강하시게 된 계기에 대해서 말씀해 주세요.

3D 게임 제작 원화를 배우고 싶다는 생각에 상담을 받았고 현업에 계시는 강사님을 추천받아서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4. HAAM JANG 강사님 수업의 장점을 추천하신다면?

학생 개개인의 눈높이에 맞추어 수업을 진행하십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제가 궁금해했던 실무에서 어느 정도 퀄리티의 작업을 요구하는지와 원화가 3d로 제작될 때 그림에 정보가 충분한지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배경의 어색한 부분에 대한 개선방향을 들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5. 좋아하는 작가님이 있으시다면 작품의 어떤 부분이 좋은지 DYFLR님의 작품에 어떤 영향을 주었는지 또는 어떤 영향을 받으려 노력하시는지 말씀해 주세요.

Yoshida seiji작가님의 그림을 좋아합니다. 작품을 가까이에서 보면 브러시의 터치로 간단하게 채색한 것처럼 보이지만 멀리서 보면 그림에서 강조할 부분의 디테일이 살아있어서 그림을 볼 때마다 감탄하게 됩니다.

작가님의 그림을 보고 강조하고 싶은 부분의 디테일을 살리면서 그림을 완성하자는 목표를 갖게 되었습니다.

6. 컨셉 아티스트로서 미래에 꼭 해보고 싶다! 하는 프로젝트가 있으신가요?

3D 액션 게임 제작에 배경 컨셉 아티스트로서 참여해보고 싶습니다.

7. 앞으로 DYFLR님이 나아가고 싶은 작품의 방향성과 미래 목표에 대해서 말씀해 주세요.

작품의 방향성은 시기마다 영향받는 콘텐츠에 따라 바뀝니다. 구체적인 목표는 없지만 다양한 장르의 배경 원화를 그리면서 즐겁게 게임 회사를 다니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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