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표현하고 싶은 것은 있는데 빈 캔버스 위에 선 긋기가 망설여질 때가 있지 않나요?
그림은 생각을 표현해 내는 수단입니다.
머릿속 가득한 아이디어를 설득력 있게 내보이기 위해서는 목표를 명확히 해야 합니다.
생각을 정리하고 지속적인 연습을 통해 발전하는 과정이 있다면 어렵지 않게 발전해나갈 수 있을 겁니다.
빈 공간에 생동감 있는 캐릭터를 구체화하고 활력을 주는 작업, 그동안의 업계 경험을 바탕으로 수강생분들께 도움이 되고자 합니다.
Curriculum
컨셉아트에서 중요한 것은 설득력입니다. 한 장의 그림 안에서 캐릭터가 가진 이야기가 보여야 합니다. 어떠한 캐릭터를 표현할지 확실히 목표를 잡고, 그것을 확장시키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그러기 위해선 탄탄한 기초와 지속적인 브레인스토밍이 필요합니다.
●기본이 되는 인체의 비율, 근육을 파악하기
아무리 멋진 옷을 입어도 그것을 받쳐줄 뼈대가 허술하다면 캐릭터의 매력은 반감될 것입니다. 캐릭터의 얼굴과 몸짓을 통해 생명력을 불어넣는 작업이 필요하겠지요! 따라서 인체의 근육 구조를 익히고 제스처 드로잉을 통해 캐릭터에 어울리는 움직임 그려내는 연습이 필요합니다.
●질감과 기초 디자인
캐릭터 디자인에 있어서 놓칠 수 없는 부분이 질감 표현입니다. 여러 가지 텍스쳐가 섞이며 그림은 더욱 풍부해집니다. 움직임에 의한 옷 주름의 변화, 두께와 재질에 따라 달라지는 차이를 이해하고 응용해 보는 작업을 합니다.
●컨셉 디자인
인체가 어느 정도 진행되었다면 도출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적절한 자료 서칭, 분석을 통해 구체적인 이미지를 그리는 과정을 진행합니다. 다양한 썸네일 스케치를 통해 큰 틀을 잡고 캐릭터의 실루엣, 면과 선의 비율을 고려하며 피드백을 통한 확장의 단계입니다. 강조되어야 할 부분은 과감하게, 시선이 닿아야 할 부분은 예리하게, 집중과 선택을 하며 그림을 완성합니다.
Career
[WEMADE]
'Mir M'
컨셉 아티스트
offline
SAT
11-5pm
48만원
(4 weeks)
Class Info
이현지
뇌말랑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