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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메이션 필름을 위해 캐릭터 디자이너가 하는 일은 캐릭터를 통해 자신의 아이디어를 탐험하고 관객 앞에 선보이는 것입니다.

​짧은 시간 안에 관객을 사로잡기 위해 캐릭터는 매력적이고 개성이 강해야 합니다.

개성 있는 캐릭터 디자인을 위하여, 디자인의 기본 구성요소에 초점을 맞춰 공부하고 표정 드로잉, 제스처 드로잉, 캐릭터 시트 작업, 레퍼런스 활용 등 캐릭터 디자인에 필요한 스킬들을 같이 공유하려고 합니다.

Curriculum

교육과정

개인상담을 통하여 수강생의 스타일과 역량에 맞춰 강의를 진행합니다.

인체 드로잉

부자연스러운 인체 표현은 관객의 몰입을 방해합니다. 더 사실적인 캐릭터 디자인을 하기 위해 자연스러운 인체 드로잉 하는 법을 배웁니다.

캐릭터 디자인

[쉐이프, 실루엣, 라인과 공간]

디자인의 기본 툴인 시각언어들에 대하여 알아보고 그것들을 디자인에 적용하는 법을 익힙니다.

[액팅-제스처 드로잉, 표정 드로잉, 애티튜드]

캐릭터의 성격과 감정을 관객에게 어필하는 중요한 영역입니다. 내가 가진 아이디어를 시각적으로 명확하게 표현하기 위해서는 캐릭터가 무슨 생각을 하는지 항상 생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라인과 도형을 이용한 제스처 드로잉을 훈련하고 다양한 각도에서 얼굴을 그리는 법을 익힌 다음, 자신의 디자인에 응용하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턴어라운드]

자신이 디자인한 캐릭터를 입체적으로 파악해서 시트 위에 다양한 각도로 그려내는 것은 캐릭터 디자이너에게 요구되는 중요한 스킬입니다. 어떠한 각도에서도 하나의 캐릭터처럼 보이게 하기 위한 몇 가지 방법을 익힐 것입니다.

[클린업]

깔끔한 라인으로 선을 따는 클린업뿐만 아니라 텍스처와 브러쉬를 활용하여 디테일을 더하고 그림의 완성도를 끌어올리는 팁을 다룹니다.

완성

수업을 통하여 배운 모든 과정을 활용해서 피드백을 주고받으며 캐릭터 시트와 라인업을 완성해 보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Career


[STUDIO MIR]

캐릭터 디자이너

휴강중

Class Info
Character Designer
Illustrator

조인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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