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를 막론하고 첫 발걸음이 쉽지가 않죠.
캐릭터의 외형과 기본적 구조, 색상, 서사를 바탕으로 이를 시각화하는 요령 등, 표현과 디자인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어볼 만한 장소와 시간이 적당하지 않은 것도 사실이고요.
실무적으로는 작업을 이끌어가는 순서와 상급자의 피드백을 소화하는 요령 등등, 나누고 싶은 이야기가 많습니다!
선 긋기에서부터 구체적인 캐릭터 완성까지 함께 생각하며 차근차근 나아갈 생각입니다.
Curriculum
기본적으로는 수강자분들 각자의 상황과 요구, 성취 정도를 고려해서 유연성 있게 진행해나갈 생각인데요. 아래와 같은 기본 표현에 대한 부분은 공통적으로 가져가 보려고 합니다.
●대상 구현하기
상상력을 마음껏 동원한 썸네일 스케치를 도구와 퀄리티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롭게 표현해봅니다.
●면과 선을 이용해서 기본적인 구조 만들기
시각화에 근간이 되는 운동성, 실루엣을 과감하게 표현합니다. 캐릭터 구성은 인체, 사물을 가리지 않고 보기 좋은 비례감을 찾아가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기본 구조의 존재감 부여하기
둥근 곳은 돌아가게, 각진 곳을 날카롭게, 밝은 곳은 튀어나오게, 어두운 곳을 들어가게 만들어야 설득력 있는 입체감으로 존재감이 표현되겠죠!
●채도와 명암 구성하기
색상은 거의 전적으로 감각의 영역이라고 생각되는 경향이 있습니다만 어느 정도는 계산으로 풀어갈 수 있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디지털 작업 환경이라면 더욱 그렇습니다.
이 밖에 수많은 아이디어들을 다양한 형태의 캐릭터에 어떻게 녹아들도록 할지, 자신의 컨셉을 상업적으로 어떤 방식으로 표현해야 할지, 캐릭터 디자인 목적에 어떤 표현 방법으로 접근을 해야 할지 개인적인 작업환경을 어떤 식으로 구성하고, 자기 스타일을 정립해갈지 여러 가지 생각을 함께 고민하며 그림을 만들어나가는 흥미로운 시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Career
[POLYGON GAMES]
'Blade Waltz'
'Light: Fellowship of Loux'
캐릭터 컨셉 아티스트
[WEMADE]
'Icarus M'
캐릭터 컨셉 아티스트
[RIOT GAMES]
'League of Legends'
챔피언 스킨 컨셉&에셋 아티스트